검색어 입력폼

성서는 어떤 점에서 현대인에게 유리한가

저작시기 2010.04 | 등록일 2010.06.0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성서는 과연 현대인에게 있어서 어떤 점에 유리할까요? 어느부분에서 유익할까요?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성서는 현대인에게 어떤 점에서 유효할까? 딱히 그것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은 많지 않지만 이렇게 현대인과 성서라는 과목의 과제를 하게 됨으로써 생각해 보게 되었다. 나도 기독교인이지만 그냥 교회 다니니까 성경책 읽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다. 그리고 성서를 읽으면서도 깊게 생각하지 않고 기독교인이라서 읽는다는 생각으로 대충 훑으면서 봐왔던 거 같다. 성서가 주는 이로움 들을 무시한 채로…….성서는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양의 권수로 이루어져 있는데 거기에 적혀진 양은 정해져 있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의미, 즉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성서는 인간의 종교와 정신사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책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성서가 우리에게 주는 유익한 점이나 깊은 의미들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고, 그것들을 잘 활용해서 생활에 써먹을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성서를 잘 활용 한다면 우리는 세상을 좀 더 쉽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첫 째로 얘기하자면 성서는 우리에게 안락함 즉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지금의 우리는 빠른 기계화와 급속한 사회의 발전으로 한 번에 받아들일 수 없는 양의 정보를 여기저기서 접하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정보는 매일매일 또 빠르게 변해 가고 있다. 하지만 성서는 이런 사회의 성격과는 반대라고 할 수 있겠다. 성서에 적힌 글씨만 조금씩 변할 뿐 그 안에 들어 있는 내용은 몇 십 년 몇 백 년, 아니 평생을 가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다시 말해 글자만 변했을 뿐 성서 안에 적힌 내용은 2000여 년이 지난 지금도 그대로 라는 뜻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