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의 패션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10.05.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현대일본의 이해 시간에 제출했던
일본에 관한 한파트의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일본 패션의 특징
일본 패션 특징의 원인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일본에 관한 자유 레포트 주제를 받았을 때 바로 패션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나의 전공과도 연계가 되어있고, 여러모로 관심이 많은 분야이다. 화려하고 동경하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 형식 중 대표 이다.
일본인들의 패션은 독특하다. 일상에서도 “일본패션” 이라는 것이 그냥 한 가지 패션 룩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일본 패션은 그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서 일본패션을 유행했었고 지금도 물론 그 영향을 받고 있다. 보통 일본인들의 패션 관을 들여다 보고 독특한 형태의 의복 문화를 알아보도록 하자.

일본 패션의 특징
우리나라 사람들과는 다르게 지나가는 일본 사람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을 보고 일본사람이다라는 것을 눈치 챌 수는 있다. 뭔가 눈에 튄다. 우리나라 사람들과 같은 아시아권 사람이여도 생김새가 달라서 그럴 수 가있다. 하지만 뭔가가 다르다. 지금은 트랜드 라고 하지만 스키니 룩은 8~9년전 더 전부터 유행했다. 하지만 스키니 룩이라고 해서 그걸 입으면 일본인처럼 보이는 것은 아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독특함이 있길래 달라 보이는 걸까?

1. 개성이 강해 눈에 튄다.
누구나 일본인들의 패션을 생각하게 되면 개성이 넘치고 어떤 또 다른 시선으로 보면 거북할 정도로 튄다. 길에 지나가는 여행 온 일본인들을 보거나 일본 길거리를 지나가는 일본의 젊은 세대들을 보면 우선 매우 튄다 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사람들과는 확연히 다르다고 느껴질 것이다. 남을 의식 하지 않고 여러 양식의 옷들을 섞어서 입고 다닌다. 개성을 중시하는 일본에서는 민망할 정도에 밤에 네온사인들을 보는 것 처럼 가지각색 컬러풀하게 다닌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색과 소재 무늬를 섞어 다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