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필립 스탁(Philippe Patrick Starck)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0.05.0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필립 스탁(Philippe Patrick Starck) 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필립 스탁 (Philippe Starck)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필립스탁
디자인의 경계와 간격을 허문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본문내용

프랑스 파리 근교 뇌이에서 1949년 PHILIPPE STARCK은 1월 18일 태어난다. 항공기 ENGINEER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던 그는 독학으로 디자이너의 인생을 개척해 나간다.
1970년 공기 주입식 가구세트, 1972년에 공중을 떠다니는 램프를 고안하면서 주목 받기 시작한 PHILIPPE STARCK은 1976년 파리의 라 맹 블루(La Main Bleu) 나이트 클럽과 1978년 레 뱅 두슈(Les Bains Douches) 나이트 클럽의 실내 장식을 하면서부터 본격적인 디자이너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1982년 미테랑 대통령 재임시 엘리제궁 안에 있는 개인 아파트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아, 부각되었으며 1984년 리차드 3세란 암체어를 디자인하여 가구 다지인에도 발을 들여놓았다. 이후 유명건물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가구 제품 디자인을 등 여러 방면으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을 만들어 갔다.
PHILIPPE STARCK의 디자인은 유머러스하고 에로틱하기도 한 대중적이고 감성적인 부분이 많이 보인다. 그의 천재적인 디자인 감각은 상당히 파격적이고 대중적인 제품에도 품격을 부여하는 등 거의 모든 분야를 디자인하는 폭넓은 영역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도록 하고 있다. 주방기구, 가구, 조명기구, 모터 사이클 등을 디자인 하고 호텔기획자와 함께 작업하기도 했는데 런던의 St.Martins Lane 호텔에는 그만의 장난기 어린 작품들로 가득한데, 지나치게 큰 입구의 회전문이나 치아 모양의 의자, 천장까지 닿는 꽃병, 좁고 긴 테이블을 놓은 레스토랑 그리고 객실의 조명 스위치는 찾는 이에게 재미를 주고 있는 PHILIPPE STARCK은 천재 디자이너인 동시에 사회 문화 패러다임을 만들어내는 예술가로 통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