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상현실세계에 대한 고찰- 가상현실세례로 인해 달라질 교육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10.05.0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가상현실세계로 인해 달라질 교육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비로사로서 가상현실로 인해 달라질 교육현장에 대해 상상해 보겠다.
현실의 시간 보다 4배 느리게 가는 가상현실을 통해, 오늘날 문제가 되고 있는 많은 교육의 병폐와 한계들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 오늘날 주입식 교육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아이들은 중요한 시기를 놓치고 있다. 아이들은 현재 자연발육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소중한 시간 속에서 살고 있다. 느끼고 보고 듣고 만지며 오감의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고 발달시켜야 하는 중요한 시간인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감각의 발달을 무시한 채 발달이 완료되고 난 후에야 있을 지식들을 일치감치 주입시키고 있으니 발육이 제대로 되겠는가? 아까도 말했듯이 아이들은 놀고 경험하면서 그들의 감각을 익히고 그렇게 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아이에게 다시는 오지 않을 이 시기에 나중에 해도 충분할 지식을 지금 주입하는 작업을 함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가상현실에 접속함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이론으로만 배우고 지나갔거나 시간과 공간의 한계로 인해 충분히 실험, 관찰할 수 없었던 수업을 가상세계를 통해 할 수 있게 되었다. 순차적이고 경험위주의 학습방법은 학생들에게 흥미를 끌 뿐만 아니라 학업신장에도 많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다양하고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수업방식은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잘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며, 오늘날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줄 세우기식 교육을 해결할 수 있는 한가지 방안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