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집 설명하기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10.05.0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나의집에대한 설명을 학문적으로 분석 느낌을 재해석했다.

목차

1. 나의 집 그리기 (나래네 집 평면도)
2. 설명하기
3. 평가하기

본문내용

1. 나의 집 그리기 (나래네 집 평면도)
제가 사는 곳은 복층으로 구성된 오피스텔로, 여동생과 저 이렇게 거주하고 있습니다. 평면도를 그리는데 있어서 scale 1/50으로 평면스케치를 하였습니다. 또한, 복층을 그리는데 있어서 아래층을 그리고, 위층을 그리는 순서로 평면도를 그렸습니다.

2. 설명하기
집의 전체적인 설명을 함에 있어서 처음 들어오게 되면 보이는 순서대로 현관, 주방, 화장실, 거실, 창고, 침실 그리고 그 외 기타 순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현관
현관이라는 공간은 우리가 생활하는 곳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너무 넓어도 이상하지만, 너무 좁아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게 되었을 때 혼잡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이 공간은 집의 내부와 외부를 구분하는 기준이 됩니다. 이곳은 집의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저희집에서는 이 공간을 오가는 통로로 이용도 하고, 분리수거하는 쓰레기를 놓는 공간으로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공간의 크기가 넓지는 않지만, 성인2명이나 3명 정도는 서서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의 크기가 되기 때문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배웅할 때 이야기를 나눌 수가 있어 공간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② 주방
주방은 음식 및 조리의 과정을 보다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조리과정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의미에 있어, 동선확보가 가스렌지→ 밥통놓는공간 → 개수대 → 물건놓는공간 그리고 맞은편으로 냉장고가 위치해 있어, 손쉽게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공간적인 측면에서는 주방의 기능을 다한다고 볼 수 있으나, 음식을 놓고 다듬거나 함께 조리를 하기 위해서는 공간이 조금 비좁다 생각됩니다. 이런 공간적인 제약이 있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것도 혼자서 하게 되어, 가족구성원들끼리 협동을 유발하면서 도울 수 있는 공간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 서로 간에 얘기를 하고 우애를 북돋을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