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혐오스런마츠코 미장센 분석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5.01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줄거리, 미쟝센을 중심으로 작품분석해 봤습니다.

목차

1 . 간략 줄거리
2. 작품 분석
3. 느낀점

본문내용

1 . 간략 줄거리
‘ 나카시마 테츠야 ’ 감독의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카와지리 마츠코’라는 한 여성의 일생을 담고 있다. 그 감독은 그녀를 잘 모르는 조카를 통해서 그녀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그녀는 처음 교사 생활을 하다가 학생의 거짓말로 인해 학교에서 짤리고 집을나온다. 집을 나온 이후 한 몰상식한 작가한테 구타를 당하며 동거를 한다. 그 동거남의 자살 그리고 불륜. 불륜이후 터키탕이라는 음란업소?에서 일하며 몸 파는 일을 하고 가게에 톱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기둥서방의 배신으로 마츠코는 기둥서방을 죽이고 자살 실패 이후 그녀를 진실로 사랑한 착한 이발사와 잠깐 같이 살고 살인죄로 8년을 감방에서 살게 된다. 그 감옥에서 마츠코의 절친을 만난다. 감방에 나온 이후 자신에게 교사 생활을 사직하게 만든 학생을 만나고 사랑에 빠진다. 학생은 야쿠자로서 일하고 있고 야쿠자의 여인으로 생활을 한다. 자신의 동거남이 살인죄로 감옥에 가고 몇 년을 기다린 마츠코이지만 다시 버림을 받는다. 마츠코는 이후 삶의 낙을 잃어버리고 자신의 고향 강을 닮은 곳에서 청소도 하지 않고 삶을 살아가다. 중학생에게 폭행을 당해 죽음을 맞이한다.

2. 작품 분석

그녀의 삶은 참 혐오스럽다. 하지만 감독은 화려한 색감과 동화속 세상인냥 착각하게끔 환상적인 비쥬얼기법과 독특한 개그코드로 무거움을 잊게 만들었다.

무거운 분위기를 없애기 위해서 감독이 사용한 미장센적인 효과 중 하나는 색이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화려한 원색을 많이 사용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