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메디치가이야기 - 독후감상문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0.04.30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메디치가 이야기 - 독후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양건축사 교과서를 보게 되면 르네상스 건축의 첫 구절에
‘건축에서 뿐만 아니라 인류의 문화는 재생 또는 부활을 의미하며 문예부흥이라고도 불리는 르네상스’ ‘그리스, 로마의 고전적 정신을 의미하며 결과는 그리스, 로마의 양식을 통하여 나타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이 운동은 사상문학미술건축 등 다방면에 걸쳐 새 문화를 창출해 내고자 하였다. 이 운동은 14세기 후반부터 15세기 전반에 걸쳐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지만, 곧, 프랑스독일영국 등 북유럽지역에 전파되어 각각 특색 있는 문화를 형성하였다.
르네상스 시대의 선구자인 메디치가 의 이야기를 선택한 이유는 위의 내용대로, 암흑시대였던 중세시대의 예술을 조금 더 이해해보고자 하는 취지에서였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메디치가’를 검색하여 보니 많은 정보들이 화면 가득 나를 반겼다.
백과사전의 풀이부터 읽어보았는데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가’ 라는 것이 요약되어 있었다.
근대 유럽문화 태동의 기방이 된 르네상스시대에 메디치가는 어떠한 영향을 끼쳤을까?
-근대의 목전, 15세기가 되자 ‘



· 피티 궁전
1448년 은행가 루카 피티가 위세등등한 라이벌 가문인 메디치가를 누르려고 짓기 시작하였으나 건물의 완성을 보지 못하고 죽었고, 그의 사후 메디치가가 매입하였다. 브루넬레스키가 설계했다고 추정된다. 원래는 현재의규모보다 작게 지어질 예정이었으나, 소유권이 메디치가로 이전된 후 확장되었다. 그 후에도 여러차례에 걸쳐 확장되고 개조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피렌체가 이탈리아의 수도였을 시절에는 로레인 왕조와 사보이아 왕조의 저택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 산타 마리아 델리오레 대성당
아르노강의 북쪽, 피렌체의 중앙부에 자리잡고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에서 지도적 구실을 한 피렌체에 어울리는 대성당으 ltlfgus을 대망하던 시의 결의에 따라 1296년 아르놀포 디 캄비오의 설계로 착공되었다. 공사 도중에 그가 죽자 조토에 이어 A.피사노가 공사를 인계받아, 그 동안 조토가 새로 계획하였던 정면 오른쪽의 대종탑을 거의 완성하였다. 또한 그 뒤를 이어받은 프랑테스코탈렌티는 1357년 이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