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경으로 배우는 증권투자 챕터정리

저작시기 2009.08 |등록일 2010.04.30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터넷강의떄 나오는 ppt자료를 모아서 만들었습니다.
홧팅~!

목차

없음

본문내용

Chapter 01
1. 기존의 투자론이 개인의 투자수익 극대화에만 관심을 두고 있고, 투자가 다른 사람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 반면 이 책은 투자결정을 내릴 때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하여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2. 첫째, 투자론의 내용이 까다로워 이해하기도 쉽지 않고 그것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다. 둘째, 저자의 투자경험에 비추어볼 때 투자론에서 배운 지식으로는 투자에 대한 것을 온전히 배울 수 없었다.
3. 아직 증권투자를 해 본 적이 없다.
4.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5. 모든 문제에 대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 준다고 생각하기에 문제에 대한 궁극적인 답을 제시하고 있다는 주장과 같다.
Chapter 02
1.진리 자산: 삼위일체 하나님과 그 말씀이다.
인적 자산: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다.
물적 자산: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실물자산과 금융자산을 말한다.
2. 예를 들어 부동산은 실물자산으로 예금, 채권, 주식은 실물자산
"여호와께서 나의 주인에게 크게 복을 주시어 창성하게 하시되 소와 양과 은금과 종들과
낙타와 나귀를 그에게



Chapter 13
1. 금융자산과 실물 자산에 대한 투자도 그만 둘 날이 우리에게 곧 올 것이다. 그래서 모든 투자자들은 영원한 가치가 있는 투자를 하려고 한다. 그것이 영원한 투자의 개념이다. 마태복음 6장 19절과 20절은 우리에게 쌓을 수 있는 두 종류의 보물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 하나는 땅에 쌓아두는 보물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쌓아둔 보물이다. 결국 그리스도인들이 미래를 위해 적절히 준비하는 것 자체를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쌓아두기만 하는 구두쇠나 항상 더 가지기를 원하는 물질주의자의 탐심을 경계한 것이다. 그러나 자신은 미래를 위해 준비하기 위해 쌓는다고 하면서 실제로 자신의 생각과 행동은 구두쇠니 물질주의자와 같다면 어리석은 일이다.
2. 하늘에 쌓아둔 보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100년 안 되는 것이 우리의 삶이 아닙니다. 천국에서의 삶이 영원한 삶입니다.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하늘에 재물을 쌓아두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3.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리해서 양은 오른 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예수님 당시 목축업의 흔한 장면이었다. 당시의 목자달은 양들과 염소들은 섞여서 치는 것이 보통이었다. 낮에는 양과 염소가 섞여서 풀을 뜯지만 밤이 되면 양과 염소는 분리된다. 양은 추위를 견딜 수 있기 때문에 탁 트인 곳에서 자기를 좋아하고 염소는 추위에 약해서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