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장독대거래계획서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30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장독대거래계획서

목차

1. 제품설명
1) 대한민국 고유의 제조과정을 거친 장독대
2) 장독대의 원리

2. 수출방향
1) 발효기능을 앞세운 장독대
- 와인장독대, 와인단지
- 퍼먹는 치즈단지
2) 기후차를 감안한 장독대
3.수출예상국가
1) 발효식품국가
2) 이국적 디자인
4.거래제안서
1) 와인제조업체로 보내는 거래제안서
2) 장독대 제조업체로 보내는 거래제안서

본문내용

“대한민국 발효식품을 완성시킨 장독대”

‘살아 숨 쉬는 장독대’

대한민국에는 된장, 막걸리, 김치 등의 발효식품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 발효식품들의 맛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물론 원재료들의 우수함도 그 맛을 좌우하지만 발효과정 또한 그 맛을 완성시킴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이 발효과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장독대’이다.
된장, 막걸리, 김치, 젓갈 등 우리나라에는 발효식품들이 아주 많다. 하지만, 외국에도 대표적으로 와인, 치즈 등의 발효식품들이 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발효식품들은 ‘장독대’에서 발효가 된다. 그렇다면 외국의 발효식품들도 우리와 같은 방식으로 ‘장독대발효’가 가능하지 않을까?


1. 제품설명

1) 대한민국 고유의 제조과정을 거친 장독대

최근에 제조되는 장독대 중에는 ‘광명단’이라는 일종의 중금속성 유약을 발라서 저온에서 구워내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장독대는 광택이 나서 외관상으로는 보기 좋다. 하지만, 실제로 이 장독대는 장독대 표면의 숨구멍을 막기 때문에 내용물이 숙성이 잘되지 않는다. 지금 판매하려고 하는 장독대는 ‘고령토’로 ‘섭씨 1,3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지고 전통 방식의 ‘천연 유약’으로 만들어진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의 원조 장독대이다.

2) 장독대의 원리
장독대는 고온에서 구어지면서 표면에 스펀지와 같은 기포가 불규칙하게 생겨난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발효가 된 음식에서 발생한 가스는 밖으로 배출되는 한편 공기 중에 미생물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볼록한 장독대는
첫째로, 보기에 아름답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