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 광고불변의법칙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3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데이비드 오길비에 대한 소개와 그의 저서 광고불변의법칙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줄거리는 최소화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데이비드 오길비의 광고 불변의 법칙. 이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업의 중간과제 레포트이다. 사실 광고에 대해서는 어릴 때 잠깐 관심을 가져 보긴 했었지만 어릴 때 당시의 동경으로 끝나버린 수많은 꿈 중 하나였다. 그런 광고는 군대도 다녀오고 4학년 졸업을 앞두고서 우연히 듣게 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업과 함께 다시 나에게 다가왔다.

우리는 살아가며 수많은 광고를 접하며 살아간다.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서, 친밀감을 주기 위해서, 매출 증대를 위해서 등의 이유로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등 우리가 아침에 눈을 뜨고 다시 눈을 감는 그 순간까지 내 옆자리 어딘가에는 광고가 진행 중이다. 광고의 홍수라 할 수 있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내가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내가 팔려고 하는 상품, 생각부터 나 자신에 대한 pr까지 해야 하는 이 때 다시 한 번 광고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면서 광고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광고 불변의 법칙을 접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이 광고 불변의 법칙이란 책은 1983년 세상에 나와 올해로 27살이나 먹은 책인데 아직까지 이렇게 정석처럼 받아들여진다니... 도대체 이 데이비드 오길비란 사람이 어떤 사람이고 그의 광고는 어떤게 있길레 이렇게 존경받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림 ogilvy.com에 실려있는 Dove democracy 광고
오길비는 광고의 걸음마를 가르쳐 주는 사람이다. 1, 2, 3, 덧셈, 뺄셈 같은 것 말이다. `타임`은 오길비를 ‘광고계 최고의 천재’라고 했고 `뉴스위크`는 ‘광고계의 거인’이라고 일컬었다. 이 외에도 ‘뉴욕타임스’, ‘포브스’ 등 그를 찬사한 언론은 끝도 없고 현대광고를 발전시킨 사람 이라 일컬어 질 만큼 광고계에 있어서 새로운 도전도 망설이지 않았던 사람이다. 1949년 오길비 앤 매더를 창업한 후 1992년에는 세계 매출 7위의 기염을 토한다. 재미있는 점은 이런 위대한 업적을 지닌 사람의 학력이 옥스퍼드 중퇴라는 점이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는 직접 부딪히고 자룔를 모으며 그 것을 토대로 38세에 그동안 해왔던 요리사, 외판원 등의 경험을 살려 광고계로 입문 하였다.

참고 자료

오길비엔마더 홈페이지
광고불변의법칙
지식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