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 감상문 - 20대 공부에 미쳐라 (생각 위주)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독후감 / 감상문 - 20대 공부에 미쳐라 (생각 위주)

본문내용

이제는 듣기만 해도 진절머리가 나는 단어 ‘공부’. 무엇이 우리를 공부라는 것에 이토록 싫증이 나게 했을까. 우리는 공부를 정의하자면 대개 책상에 앉아 펜을 들고 문제집을 푸는 것-이라고 말하곤 한다. 그러나 공부라는 것을 책을 펴고 펜을 쥔다는 의미보다 더 폭넓은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자기계발을 통해 노력을 하고 계획했던 목표에 도달하는 식의 모든 행동들이 전부 공부이다.
처음으로 이 책의 타이틀을 들었을 때 나는 ‘아, 또 지침서야?’ 라며 짜증을 부렸었다. 지금 서점에 나오는 책들 대부분이 20대들에게 현실을 비판하게끔 하고 그것을 바꾸기 위해 이렇게 살아라- 고 말하는 지침서용의 책으로 가득하다. 그러나 이 책이 그 중에서도 단연 베스트셀러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은 다른 책들과 달리, 현실은 이러하니 이 현실에 맞게 우리가 변화하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진정한 공부는 20대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이제는 나 자신이 달라져야 한다. 공부는 내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친구이자 동반자이다. 싫증을 내고, 짜증만 부려서는 될 게 아니라 그 공부를 어떻게 활용하면 내가 성공할 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지 내가 남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실천해야 한다. 모든 성공과 실패는 공부에 대한 자기 자신의 ‘도전정신’ 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무섭고 어려워 보일 것 같아 쉬운 길로 가려고만 한다면 그 사람의 한계는 딱 거기까지일 뿐이다. 한계를 넘는다고 생각하자. 도전정신이야말로 이 사회에서 내가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좌절하기에는 우리 나이가 너무 젊다. 두뇌 회전도 빠르고, 어느 때보다 패기가 넘칠 시기인 20대에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