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9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골프에 관한 여러가지 자료를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 OB와 로스트 볼의 특징과 체취 방법
◎ 골프 게임의 종류
◎ PGA 4대 메이저 대회
◎ 골프공의 구질 및 잘못된 구질
◎ 주요 골프 용어
◎ 골프타수에 대하여

본문내용

◎ OB와 로스트 볼의 특징과 체취 방법

◦ OB
⇒ OB는 코스를 벗어난 곳에 볼이 떨어진 것을 말한다. 대부분 흰색의 말뚝으로 확인할 수 있다. OB 지역으로 볼이 들어가면 본래는 티잉 그라운드로 다시 가서 티 샷을 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첫번째 티 샷 1타, 벌타로 1타, 두번째 티 샷이 1타로 3타가 소요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경기의 진행시간 때문에 티 샷 위치로 되돌아가지 않고 OB 티라고 마련된 특설 티에서 앞의 과정을 했다 치고, 4번째 샷을 치게 된다. 결과적으로 골퍼로서는 2벌타의 형벌일 수 밖에 없다. 요즘은 그린 스틱( Green Stick )이라 하여, 녹색말뚝으로 표시하고 OB 대신 1벌타만 부과하고 해저드처럼 처리하는 골프장들도 있다.

◦ 로스트볼
⇒ 로스트볼은 OB( out of bounds )보다 좀더 광의의 의미라고 할 수 있다. 로스트볼은 잃어버린 공, 즉 분실구(紛失球)를 말한다. 다음의 3가지 경우에 분실구로 간주한다.

1. 경기자, 그의 사이드( side ) 또는 그들의 캐디가 찾기 시작하여 5분 이내에 발견하지 못했거나 자기 공이라는 것을 확인하지 못한 때.
2. 경기자가 교체된 공을 스트로크했을 때.
3. 원래의 볼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장소보다 홀에 더 가까운 지점에서 잠정구를 플레이한 때.볼이 분실되거나 OB 지역으로 나가버리면 경기자는 1벌타를 받고 그 볼 앞서 플레이한 지점, 또는 그곳과 가까운 지점에서 플레이를 해야 한다. 이 규칙을 위반했을 경우, 매치 플레이( match play )에서는 해당 홀의 패배, 스트로크 플레이( stroke play )에서는 2벌타를 받는다.

참고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일부 발췌
골프용어 - CC골프 일부 발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