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슬람 모스크 답사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10.04.29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이슬람 모스크를 다녀와서...
2. 꾸란에 언급 된 25면의 예언자.
3. 세계 각국의 이슬람 모스크

본문내용

이슬람 모스크를 다녀와서...
이슬람 모스크는 무엇일까? 처음 이슬람에 관련된 건축물이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우리나라에서 이슬람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괜히 이슬람하면 피부색이 다르고 TV속에서 항상 전쟁 속에서 사는 것처럼 그려지는 그런 곳에서의 생활이 더욱 다가서기 힘들게 했던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대한민국이라는 땅에서, 그것도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슬람의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 마냥 신기하게 느끼면서 이태원역에서 약200미터 떨어진 곳에 이슬람 모스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혹시라도 뭔가 다른 실수라든지 이슬람문화에 누를 끼치는 행동을 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이슬람문화에 대해 약간 공부를 하고서 이태원으로 향하게 되었다.
동행한 친구들과 미리 익혀둔 길을 따라서 이태 원역에 내렸다. 외국문화를 가장 많이 접할 수 있 는 장소라서 걸음을 옮기며 수많은 외국인들을 볼 수 있었다. 성지를 향하는 길에 머리에 히잡이 라 불리는 천을 두른 두 명에 외국여성들을 볼 수 있었다.
이슬람성지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 며 큰길에서 골목길로 접어들었고 그때부터 이슬 람 문화가 느껴지는 건물들의 간판과 주위 상점 들 그리고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멀리서 높이 솟은 두 개의 탑처럼 보이는 것이 보이는 순간 직감적으로 저기가 이슬람 모스크라 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발걸음이 빨라지기 시작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