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소비자관련 독후감 86%시장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86%시장이라는 책의 독후감이고
a+ 받았습니다. 소비자 관련 도서로

목차

1 . - 책 소개 -
2 . - 저자 소개 -
3 . - 감상문 -

본문내용

3. 요약정리

책을 자주 접하지 않던 필자는 레포트라는 계기로 86% 시장에 도전하라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지금부터 차례차례 읽은 감사문을 쓰고자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86%란 책에서도 언급 되었듯 GNP 1만 달러 이상을 선진국이라 하며 GNP 1만 달러 이하를 도상국이라 칭하며 이때에 GNP 1만 달러 이하인 도상국을 %로 나타내었을 때 86%를 말한다.

1)서문
- 86퍼센트 시장에 참여하고 싶은가?
미국의 주요 사무기기 제조업체 경영자들의 OHP를 개발 도상국에 어떻게 마케팅 할지 토론하던 중 어떤 이가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OHP를 어떻게 작동시킬 겁니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배터리로 작동하는 디지털 카메라와 프린터 시스템을 고안하게 되었다. 그렇게 함으로 86%의 사장에 참여할 수 있었다. 앞의 상황과 같이 86%의 시장에 참여하기위해서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중국은 현재 미국 다음으로 인터넷 이용자가 많다. 하지만 중국 국민의 60%이상이 적절한 위생 시설을 이용하지 못한다. 이것은 7억 명의 중국인이 기본적인 화장실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MIT 미디어랩 연구자들은 입을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든다고 한다. 하지만 이러한 개발도상국에서는 컴퓨터가 부착된 변기가 더 타당하지 않는가?
현재 세계는 개발도상국들의 경제성장률이 높으며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어느덧 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14%의 시장보다는 미래의 투자가치가 높은 86%의 시장에 참여하여 부를 창출하는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이 챕터를 읽었다.

2)본문

- CHAPTER 1 , 기회의땅

세계 인구의 86%가 속하며, 1인당 GNP가 채 1만 달러에 못 미치는 국가들이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며 기회의 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지역의 복잡하고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종전과는 다른 시장 전략을 구상해야만 새로운 기회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