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개념의 실현방법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4.2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광고개념 중 일부분에 대한 사례와 함께 설명을 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광고개념의 실현방법
1. 티저광고
2. 애니메이션 광고
3. 스포크스맨 광고
4. 증언 광고

좋아하는 광고와 싫어하는 광고
1. 좋아하는 광고
2. 싫어하는 광고

본문내용

1. 티저광고
처음으로 소개 할 광고는 티저 광고의 하나인 위의 광고이다. 위의 광고 영상은 어두운 밤하늘에 직선의 광선이 하나 생기고, 이내 여러 개의 다른 곡선들로 퍼져나간다. 땅에서는 자동차가 빛을 내며 곡선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보이고, 바다 속에서는 해파리 몇 마리가 곡선을 그리며 물위로 향하는 모습이 나타난다. 사람의 형상을 한 빛과 형체를 알 수 없는 여러 개의 선들 또한 하늘을 향해 날아가고 있다. 이 모든 선들이 모여 W자 모양을 그리고, 내레이션과 함께 W라는 브랜드의 로고를 보여주며 영상은 끝난다.
다음은 이 광고의 내레이션이자 카피이다.
『직선은 누구나 똑같지만
곡선은 그 누구도 똑같이 그리지 않는다.
아주 개인적인 웨이브
아주 개인화된 W』
처음 이 광고를 접했을 때 과연 어떤 브랜드일까? 무슨 광고일까? 하는 의문을 품게 만드는 광고였다. 티저광고는 광고메시지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기법인데 이 광고는 티저광고로서 훌륭히 그 역할을 수행한 광고인 것 같다. 이 광고는 지금 인터넷에서 수많은 추측과 함께 이슈를 형성하고 있다. 이 광고를 접하고 나서 나도 직접 인터넷에서 찾아보게 되었다. 그 결과 W는 SK Telesis(SKT의 자회사)에서 출시할 예정인 터치폰 브랜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W는 언제(Whenever), 어디서나(Wherever), 무엇이든(Whatever) 가능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알고 보니 광고 속 이야기들과 터치폰 W와의 관계가 이해가 되었다. 왜 마지막 W로고가 SKT의 T로고와 비슷한 이미지를 띄고 있었는지도 알 수 있었다.

● 카 피
자막 : 어린왕자, 남자가 되다
NA : SKY S.T. Dupont
자막 : got fever?
SKY

이번에 소개할 광고는 SKY에서 출시된 듀퐁폰에 관한 광고이다. 이 광고는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봤을 어린왕자 캐릭터를 모델로 사용한 광고이다. 처음 이 광고를 접했을 때 정말 세련된 광고라고 생각하였다. 왜냐하면 광고의 이미지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듀퐁라이터의 이미지가 서로 어울리면서 고급스러워 보였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