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정란의 관찰(사진 포함)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4.28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페이지 | 가격 2,300원

*해당 문서는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목차와 본문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생물학실험2 보고서이며 2주동안 관찰한 유정란의 발생모습을 담은 사진과 결과 및 고찰이 있습니다. A+받은 자료이며 직접 작성했습니다. 믿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장의 보고서와 여러장의 사진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입니다.

목차

1.수정란의 부활과 난할상태를 시기마다 관찰하고 그림으로 그리시오.
고찰

본문내용

고찰
이번 실험은 계란 중에서도 부화가 가능한 유정란을 부화기에 넣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정란의 발생과정을 관찰하는 것이 목적이었다.관찰 첫쨰날의 계란은 일반 무정란 혹은 유정란과 차이점이 없어보였다. 3일쨰 되는 날 계란의 윗부분을 핀셋으로 조금씩 껍질을 벗겨 샬레에 부었는데, 이미 난황막이 터져서 전혀 발생과정이 진행되지 못한것 같았다.부화기에 넣은지 7일쨰 되는날, 계란껍질을 까기 시작하자 얇은 실핏줄이 관찰되었다.구멍이 충분히 크게 났을 떄 샬레에 부었더니 양막이 약했는지 금방 터져버렸다. 퍼진 난황사이로 자신의 몸보다 큰 태반이 감싸고 있는 하얀 태아가 보였다. 태반이 감싸고 있는 중심엔 투명한 듯하고 원모양인 액체게 있었는데, 이것은 양막이 감싸고 있어서 이 안에서 태아가 자라는것을 돕는다고 한다.이 작은 태아는 얼굴크기와 몸크기가 비슷하고 얼굴의 3/5를 차지하는 큰 눈과 작은 팔다리를 갖고 있었다. 10일쨰 되는 날 계란을 깨자마자 핏줄이 좀더 굵어진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