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데상트 런칭 광고캠페인 분석 및 비판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4.27 워드파일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2009년 한국에 처음 런칭된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의 런칭 광고캠페인 분석 및
비판을 통해 새로운 방안을 제시한 워드파일형식의 보고서입니다.

목차

Situation
Analysis
-자사분석
-시장분석

Current
Campaign

Campaign
Diagnosis

Solution

New
Campaign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⑸현재상황
기존 데상트는<DNA>스키복라인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전문웨어로써 PREMIUM한 이미지를 추구하였으나, 2009년 8월 데상트코리아가 한국 런칭을 하면서 NIKE나 ADIADS와 같은 일반적인 캐주얼 스포츠웨어 쪽으로도 브랜드 확장을 하였다. (http://blog.naver.com/beat38/)

②타사
다른 스포츠 웨어 브랜드로는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두 브랜드는 스포츠웨어 시장에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데상트처럼 ACTIVE 웨어가 전문이 되기 보다는 패션으로 포함되는 캐주얼 웨어 전문 스포츠 브랜드이다. NIKE의 경우 스포츠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9 스포츠웨어 부문 TOM 1위(http://la1212.tistory.com/302)

③현재 광고캠페인
http://www.tvcf.co.kr/XCf/View_pop.asp?code=23857cmko
광고주: 한국데상트 촬영지: 호주
대행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프로덕션: 시대의시선

COPY: ‘The winner takes it all’ (승자만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STORY: 승자만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고 전해 차별화하였다 (Just do it과 반대)
‘야구’편에선 홈런 친 타자는 모두의 축하를 받지만 패전투수는 야유 속에 어깨를 힘없이 늘어뜨리고 라커 룸으로 가서 아쉬워한다. “팬들은 내게 ‘져도 멋진 승부였다’고 말한다. 그것이 진심인가?”라고 되물으며 승자만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는 메시지 어필하고 있다. .

승자가 되기보다 최선을 다하는 게 진정한 스포츠 정신이라고 부각시키던 기존 스포츠 브랜드 광고와는 다른 색다른 관점으로 접근한 광고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데상트 홈페이지 : www.descent.co.kr
데상트 블로그 : http://blog.naver.com/beat3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