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행복, 행복에 관한 견해, 내가 생각하는 행복

저작시기 2010.04 | 등록일 2010.04.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나의 행복, 행복에 관한 견해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신의 행복감을 얼마나 인지하고 살아갈까? ‘행복하다’라는 의미를 우리는 과연 잘 새기고 있을까? 난해하고 추상적이고, 나에겐 멀게만 느껴졌던 철학이란 과목을 접하고, 처음 맡은 과제의 주제는 행복과 죽음이었다. 가장 원초적이고, 인간의 삶의 궁극적 주제인데 어쩌면 내가 사는 이유이자, 가장 중요한 주제인데... ‘이렇게도 생각을 안해봤을까’ 라는 생각이 사뭇들었다. 사람들은 행복하길 원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행복’이란 단어를 인식하지 못하고, 또 생각하지 않은 채 살아가는 것 같다. 이 주제를 택하면서 잠시나마 행복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먼저, 나는 행복에 대한 정의를 생각해보았다.
나를 행복하게 했던 것은 무엇이며, 지금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또 앞으로 나에게 있어질 행복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그 속에서 순간순간 나 자신에게 뿌듯해하며 기뻐했던 순간들 아마 이러한 것들이 과거의 행복이라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삶의 무게에 지쳐 행복하세요? 라는 질문에 선뜻 “예“라고 답할 수는 없지만 막연하게 행복해지겠지요 라는 희망적인 생각을 가져본다. 돈도 있어야 하겠고, 건강했으면 좋겠고, 사회적 지위도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하겠고, ...참으로 현실적인 문제들 앞에서 나는 행복한가, 행복해 질 수 있을까? “ 행복은 마음에서 오는 거예요“ 이러한 말들을 많이 듣고 있다. 틀린 말은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