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G 시장에서의 SK와 KTF 마케팅 전략 분석

저작시기 2008.04 |등록일 2010.04.26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Ktf 는 항상 2위자리만 을 지켜왔기에 이번의 새롭게 선보이는 3g시장에서 개별브랜드 show를 선보이며 기존 만연 2위의 이미지를 벗어나 1위 자리를 쟁탈을 하기위해 공격적이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우리는 ktf show 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의따라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겠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SKT(T) & KTF(SHOW) 3G 시장상황 분석
2. SKT(T) & KTF(SHOW) 출시
2. KTF(SHOW) 마케팅 성공 전략
3. 문제점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끊임없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던 이동 통신 업계에 새로운 종목이 등장했다. 2G의 포화상태가 계속 유지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것을 갈망하고 있었다. 이때 새롭게 등장한 시장이 3G 시장이다. 3G(3Generation) 는 음성과 문자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등 화상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이다.
새롭게 등장한 3G 시장에서 SKT의 T와 KTF의 SHOW가 더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양대 통신사가 처음부터 현재의 브랜드로 WCDMA상품을 마케팅 한 것은 아니다. SKT는 3G+로 KTF는 i-plug라는 상품을 내놓았지만, 본격적인 강세를 보인 것은 3월 출시된 KTF의 SHOW이다. Ktf 는 항상 2위자리만 을 지켜왔기에 이번의 새롭게 선보이는 3g시장에서 개별브랜드 show를 선보이며 기존 만연 2위의 이미지를 벗어나 1위 자리를 쟁탈을 하기위해 공격적이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우리는 ktf show 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의따라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겠다.

Ⅱ본론

-3G시장은 초반에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인 KTF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의 SKT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하여 SKT가입자 증가수(46만)가 KTF(39만)를 앞질렀다. 그러나 아직은 KTF가 약 60%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소비자 분석
최근 이동통신시장 소비자조사(한국리서치 주관, 2007년,6월,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1,135명 대상)에 따르면, WCDMA 인지도는 약 60%, WCDMA 가입 의향률은 지난해 23% 에서 현재 40% 수준으로 70% 이상 높아졌다. 또한 WCDMA 구입 이유로 ‘영상전화를 이용하고 싶어서’(29%),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어서’(21%),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 같아서’(19%)의 순으로 나타나 ‘WCDMA가 대세’라는 인식이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