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무를심은사람을 읽고 교육학과 연관시켜 쓴 리포트입니다.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나무를심은사람 에니메이션 및 책을 읽고 교육학과 관련하여서 쓴리포트입니다.
A+맞은 리포트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리 잘되있어서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교육의 목표
Ⅲ. 교육의 방법
Ⅳ. 교육자로서의 모습
Ⅴ. 학습자로서의 모습

본문내용

Ⅰ. 개요
이번에 신화와 교육의 과제를 위해 본 ‘나무를 심은 사람’이란 에니메이션은 내가 본 어떤 영상과 작품보다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다. 짧고 간단한 ‘나무를 심은 사람’이란 동영상이 이 동영상과 전혀 관련이 없는 나에게 어떻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었을까?
그것은 이 동영상에 등장한 환경과 지금 우리의 환경에서 많은 공통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등장하는 젊은이가 방문한 고지대의 마을은 모두 이기심과 분별할 수 없는 욕심과 원한으로 가득 차있었다. 그들은 끊임없이 경쟁하고 다투었으며 자살과 정신병이 전염병처럼 번져있는 곳이다. 지금 우리 사회 역시 이런 모습이 가득 차있다. 문명이 발달하고 삶이 풍족해지고 있지만 그 내면을 들여다보면 사람들은 무엇을 목표로 살아가는지 모른 채 끊임없이 경쟁하고, 갈등하고 있다. 또한 그 사회의 모습과 시대상을 반영하는 매체를 들여다보면 자살과 우울증, 각종 사건 ․ 사고로 가득 차있다.
이렇듯 여기에 등장하는 모습과 우리의 모습은 많이 닮아있다. 그렇기에 이 동영상에 등장하는 목자인 엘제아르 부피에의 모습이 삭막하고, 황폐한 이 마을들을 변화시켰듯이 삭막하고 고독한 시대를 살아가는 나에게 마치 선생님처럼 내가 그동안 놓치고 있었고, 기억하지 못했던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있는 것 같았다.
이제부터 ‘나무를 심은 사람’에서 엘제아르 부피에가 나에게 선생님처럼 다가와 이야기했던 것을 리포트라기 보다는 내가 느끼고 생각한 대로 교육적인 측면과 관련지어서 설명하고자 한다.

Ⅱ. 교육의 목표
엘제아르 부피에는 한그루의 멋지고 빼어난 나무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숲을 만들기 위해서 나무들을 심었다. 첫째, 우리는 여기서 교육의 목적은 아름다운 숲을 만드는 것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