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부의 미래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4.23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엘빈 토플러 부의 미래에 관한 요약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 :
이 책을 처음 손에 잡고 ‘엘빈 토플러‘ 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누군지 확실히 알지 못했다. 평소 수필이나 성공담 같은 책들을 편식하는 나에게까지도 이 이름은 어느샌가 모르게 머리에 박혀있었던 것이다. ’부의 미래‘ 책에서 처음 느껴지는 이미지는 이전까지우리 사회에서 부의 영향력이나 부의 방향등을 알아보며 앞으로 부의 변화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이제 책 내용에 관해 살펴보겠다.
오늘날의 심각한 혼란에도 불구하고 수년 안에 세계는 더 많은 부를 창출할 것이다. 그러나 더 많은 부를 창출한다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이익으로 간주되는 것은 아니다. 그 부를 손에 넣는 자가 생기고, 그 부를 바라보기만 해야하는 자가 생기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누가 부를 가졌고 누가 갖지 못했는가, 그리고 부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멕시코 작가 가브리엘 자이드가



화폐 경제와 비화폐 경제가 합해질 때 부 창출 시스템이 형성된다. 분명히 화폐 시스템은 극적으로 확장될 것이다. 돈과 관련 없이 하는 행위는 돈과 관련 있는 행위에 점점 더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행위의 주체자를 바로 프로슈머라고 말한다. 이런 프로슈머와 프로슈밍이 화폐 경제와 가치를 서로 교환하며 상호 작용하는 데는 최소한 12개 정도의 중요한 경로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경로는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1. 프로슈머는 제3의 직업과 자가 서비스 활동을 통해 무보수로 일을 수행한다. 은행에서 현금자동입출금기를 이용하거나 슈퍼마켓에서 스스로 계산을 하는 프로슈머의 일은 화폐 경제의 노동비용을 감소시키고 단순 근로직을 줄인다.
2. 프로슈머는 화폐 경제에서 자본재를 구입한다. 그들은 전기톱,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 등을 구입하여 비화폐 경제 안에서 자신이나 타인을 위한 가치를 창출해 낸다. 이러한 활동으로 화폐 경제에 또 다른 시장이 형성된다.
3. 프로슈머는 자신의 도구와 자본을 화폐 경제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빌려 준다.예컨대 의학이나 환경 연구를 위해서, 천문학적인 관찰을 위해서, 다른 많은 사회적으로 중요한 목적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컴퓨터의 잉여능력을 공짜로 사용하도록 허락한다.
4. 프로슈머는 주택 가치를 향상시킨다. 그들이 공사 인력을 이용하는 대신에 스스로 페인트 칠, 지붕 갈기, 방 늘리기, 나무 심기와 같은 일을 할 때마다 주택의 가치는 상승된다.
5. 프로슈머는 제품이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