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족냉증과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대상자의 뜸/서암봉/아로마요법 적용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4.2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뜸과 서암봉 아로마요법을 통한 사정 진단 계획 중재 평가를 하였습니다. (사진있음)

목차

Ⅰ. 사정
1) 일반적 정보
2) 건강정보
3) 주관적 자료(S-Data), 객관적 자료 (O-Data)
4) 증상 원인
Ⅱ 진단 및 계획
1.진단: 1.불규칙한 식사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
2. 목표
3.계획
Ⅲ. 수행
1. 수행
1) 뜸
2) 서암봉
3) 요가
Ⅳ 평가 및 느낀점

본문내용

2. 건강정보
과거력
언제 부터인지 모르게 오래전부터 손과 발이 찼다. 그리고 조금만 추워져도 남들보다 추위를 많이 타고, 5년 전부터는 4월 달까지 1인용 전기장판을 깔고 잔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2007년 6월~11월 약 6개월간 생리가 없었다.(회사입사 후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생리주기가 불규칙하지만 한달에 1번씩 한다.
현병력:
주호소
식사 후 소화가 잘 안되고, 손과 발이 차다.

식이 및 수면 양상
대상자는 아침을 거르고, 회사에 출근한다. 회사에 출근하여 군것질을 하거나 커피를 마시고,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하루에 두 끼 정도 식사를 하고 있다. 가끔 다이어트를 한다며 저녁을 거르기도 한다. 대상자는 전화상담을 주로 하기 때문에 점심식사 시간에도 전화를 받으며 먹기가 일쑤이고, 빨리 먹고 사무실에 들어가야 하므로, 거의 씹지 않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회사에 와서는 일이 끝날 때까지 앉아 있어야 하므로 배가 자주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 되어 기분이 좋지 않다고 한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식사는 밖에서 사먹고 있으며, 저녁 때 가끔 폭식을 하는 경향이 있다. 수면은 주말에 거의 몰아서 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평일에는 6시간 정도 잔다. 현재 대상자는 다이어트의 목적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하여 1달 전부터 운동(헬스)을 한 시간 정도 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