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벨기에/ 벨기에의 음식문화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2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벨기에의 음식문화의 특징과 종류
체계적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식생활
2. 식사예절
3. 음식점
4. 본받아야 할 음주문화

본문내용

벨기에 국민의 절대다수가 가톨릭을 신봉하고 있으며 언어로는 남부는 프랑스어, 북부는 플레밍 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도인 브뤼셀은 두 언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언어는 북부에서 플라망어(네덜란드어)를 사용하고 남부는 왈롱인의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어 "언어 전쟁"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독립 이래 지금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남아 있다. 벨기에는 여행객들을 위한 숙박시설도 완벽하게 준비되어있으며 세계 각국의 음식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다. 벨기에는 유럽의 십자로라고 불릴 만큼 많은 외국인들의 왕래가 있는데 이는 이곳에서 주변의 유럽 국가들로 이동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후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서 여름과 겨울의 기온 차가 비교적 많고, 여름에는 평균 13-23 도, 겨울에는 1-5도 정도의 기온으로 연중 안개가 많고 습도가 높은 편이다. 유명한 미식의 나라로 맥주의 왕국이기도 하다.

1. 식생활
벨기에에서는 많은 과일과 신선한 야채들이 식탁에 오른다. 사람들은 돼지고기, 소고기, 치즈 등을 즐겨 먹으며 아침은 대개 쨈을 바른 롤케익 등의 빵류 에 적당히 데운 야채 등도 함께 곁든다. 회사원들의 점심시간은 1시간이며 저녁은 7시에서 8경에 먹고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육식을 한다.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브뤼셀에만 18,000여 개의 레스토랑이 있다. 야채와 과일 등은 수입품을 포함해서 상당히 풍부하게 있으며 배추, 무 등도 계절에 따라서 특정 시장에서는 판매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