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위대한 상인의 비밀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2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제학과 독후감 - 위대한 상인의 비밀을 읽고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저번 학기 때 친구가 유경문 교수님 수업 시간에 중간고사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읽었는데 좋은 내용이 담겨 있다고 추천을 해주었다. 책 내용도 많지 않고 학교 등, 하교 길에 읽으면 유익할 것이라는 생각에 학교 도서관에서 이 번 학기에 이책을 대출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상인 이야기라는 제목만 읽고 금융권에 관심이 있는 나는 영업을 할 확률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읽어두면 유익할 것이라는 생각을 무작정하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뒤 너무나도 나에게 남는 것이 많았다. 사실 내가 생각 했는 실무에 대한 도움도 약간은 되었지만 무엇보다도 지금 내가 겪고 있는 힘든 일이나 여러 고민거리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주었다. 사실 나는 소설이나 실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는 추상적인 글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 삶에 대한 불확실성과 무언가 해야 한다는 생각에 항상 조급하고 걱정 속에 살아간다. 그런데 이 책의 첫 페이지를 보니 성인동화라는 적혀 있었다. 약간은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 몬가 취업에 도움이 되는 책을 읽어야 할 때에 성인동화를 본다는 것이 마음을 무겁게 했다. 또한 성인동화라는 생소한 장르 자체가 내용에 대한 의구심을 증폭시켰던 것 같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주인공과 지금의 내가 너무도 닮았기 때문이다. 내가 지금 조급해 하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다. 주인공은 부자인 여자와 결혼을 하기 위해 돈을 벌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나도 그렇다. 좋아하는 여자가 있었고 2년 정도 사귀다가 서로의 이상이 너무나도 달라서 헤어지게 되었다. 그 이후 돈을 벌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이유가 불순한 것 같기도 하고 너무도 단순하여 누구에게도 말을 하지 못 했다. 하지만 파트로스는 이러한 행동을 비난하지 않고 세상과 싸울 준비를 갖춘 용감한 투사라고 표현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