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통의 4단계 수요추정모형에 대한 서술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교통수요의 4단계 모형에 대한 흐름과 의견을 제시한 글입니다.
가정과 논리, 근거를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들어가는글:
가정
논리

본문내용

들어가는글: 교통시설에 대한 운영과 관리 정책들은 일상적 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많이 주고 있기 때문에 통행자들의 교통수요와 교통서비스 공급의 규모가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효율적인 교통체계가 유지될 수 있다.

가정: 따라서 문제해결을 위한 계획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교통수요 추정방법인 4단계 교통수요추정 모형을 적용하여 분석을 한다.
--------------------------
논리 : 4단계 수요추정 모형의 단계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Trip Generation(통행발생) 두 번째 Trip Distribution(통행분포) 세 번째 Modal Split(수단선택) 네 번째 Trip Assignmet(통행배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단계인 통행발생에 대해 알아보자.
통행발생은 통행유출과 통행유입으로 구분이 된다. 통행발생으로 인하여 생기는 양을 통행발생량이라고 하며 통행자의 속성과 통행목적별로 분류하여 파악할 수 있다. 주로 통행발생이 생기는 요인은 각 존의 교통특성, 사회경제적요인, 토지이용, 고용조건 및 지형등과 같은 제반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통행발생 모형에는 4가지가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