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랑,욕망,두려움,미움을 이용한 마케팅,광고 사례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22 워드파일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인간의 기본적인 마음인 사랑,욕망,두려움,미움 을 이용한 광고 사례 조사입니다.

12개 정도의 최신 광고들의 사진과 간단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사랑’을 이용한 광고

1) 웅진 코웨이 “시후야 고마워~! ”
2) KTF SHOW
3) SK 기업 광고

2. ‘미움’을 이용한 광고
1) 가그린
2) 액체세제 ‘액츠’ 광고
3) 롯데 DC카드

3. ‘욕망’을 이용한 광고

1) 기아 자동차 ‘로체’ 광고
2) 맥심 1/2 칼로리 믹스
3) 비너스 스타일

4. ‘두려움’을 이용한 광고
1) 타이레놀
2) 생리대 ‘위스퍼’광고
3) 데톨 항균비누

본문내용

1) 웅진 코웨이 “시후야 고마워~! ”

한 신혼부부가 아이를 낳는 100일 동안의 과정을 한편의 광고로 제작하였다. 한편의 다큐멘터리 같은 이 광고는 2009년 광고대상을 수상하였다. 사랑이라는 감정을 그리고 부모의 자식에 대한 사랑을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느끼게 한 광고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이 광고를 본 부모님들은 당시의 추억을 충분히 회상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녀들 역시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웅진 코웨이는 우리에게 정수기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정수기를 통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다. 물은 무색무취의 투명한 물질이다. 하지만 깨끗한 물은 우리에게 꼭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물의 소중함을 잊어버리기도 한다. 이런 점에서 보면 물과 사랑의 속성을 비슷하기도 하다. 이 광고를 통해 아마 우리는 너무 익숙해서 이제는 무감각해진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웅진 코웨이’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



4. ‘두려움’을 이용한 광고
1) 타이레놀
두통약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이용하는 상비약이다. 시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나와있다. 약이라면 대체로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지만 약물 오남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약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 같이 커지게 되었다. 광고의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소비자들은 이제 아무 약이나 먹지 않는다. 약의 효과는 물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은 이제 약을 선택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마음을 안심시켜줄 수 있는 광고가 필요한 것이다. ‘빠르고 마음편한 타이레놀’ 이라는 문구는 이를 잘 나타내준다.
2) 생리대 ‘위스퍼’광고
사실 여자가 아니라서 어떤 기분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 시기의 불안감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활동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