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희노애락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기쁨,슬픔,분노,즐거움을 이용한 마케팅사례)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희노애락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기쁨,슬픔,분노,즐거움을 이용한 마케팅사례)

인간의 마음 중 희노애락이라는 근원적인 마음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조사입니다.

간단한 사례 조사(사진첨부)-10개와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목차

1. `기쁨`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 현대카드` 광고
(2) `멜론`광고
(3) `신한카드` 광고

2. `노여움`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하이카` 광고
(2) `보람상조` 광고
(3) `e–편한세상` 광고

3. `즐거움`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프로스펙스 `워킹화`
(2) `투싼 `IX` 광고
(3) 삼성센스 노트북

4. `슬픔`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경동`나비엔`보일러 광고

본문내용

1. `기쁨`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1) ` 현대카드` 광고
현대 카드는 그동안 슈퍼매치, 콘서트, 문화공연 등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이러한 행사에는 현대카드의 고객만이 참석할 수 있었으며 소비자들에게 현대카드의 이미지를 각인시켜주었다. 최근에는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버스정류장을 리모델링하여 광고효과를 얻고 있다. 최근의 광고에서 `기다리는 곳에서 즐기는 곳으로` 라는 카피는 이러한 현대카드의 전략을 잘 보여준다. 우리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있는 그리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보다 저렴하게 가기 위해 이제 현대카드가 필요해졌다. 현대카드는 소비자들이 즐거움을 찾아간다는 점을 잘 활용하였다고 볼 수 있다.

(2) `멜론`광고
사실 많은 대학생들이 음악을 불법으로 다운 받아 사용한다. 따라서 엠피쓰리 음원을 판매하는 업체들에서는 이러한 불법다운으로 인해 많은 시장을 빼앗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멜론 역시 엠피쓰리 파일을 다운로드해주는 업체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도 이러한 업체를 한번도 이용해본적은 없다. 사실 무료이용쿠폰이 들어와도 그냥 버리기 일수이다. 굳이 이곳을 이용하지 않아도 음악을 구할 수 있는 곳은 많다. 하지만 멜론은 단지 음악만을 다운로드 해주는 곳이 아니다. 공연, 뮤직비디오, 챠트 순위까지 음악과 관련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들이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 이라는 카피에서도 잘 알 수 있다. 음악은 분명 우리에게 끼쁨을 준다. 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항상 대가를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와 같은 적절한 마케팅이 이루어져야만 소비자의 구매와 연결될 수 있다. 적어고 이 광고를 통해 우리에게 엠피쓰리 플레이어가 들려있지 않은 순간 우리는 메론을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