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1만시간의 법칙을 읽고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 분들과 유용한자료 공유하였으면 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목차

-책소개
-작가소개
-서론
-내용 및 감상
-맺음말

본문내용

<책소개>
이 책의 저자는 기자라는 직업 특성상 성공한 사람들을 자주 취재하며 그들의 특징을 살펴본 결과 모두 한 가지 일을 최소한 1만 시간 넘게 했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게 되었다. 이는 신경과학자 다니엘 레비틴이 내놓은 연구결과로 알려져 있는 ‘1만 시간의 법칙(The 10,000-Hours Rule)’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것은 하루 세시간 10년간, 즉 1만 시간을 노력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 1만 시간의 법칙을 다시금 설명하면서 더 나아가 한 가지 의문을 제기한다. 똑같이 1만 시간을 한 분야 또는 한 직업에 쏟는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어야 하는데 결과는 천차만별이라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성과를 내기는커녕 도태되는 사람이 생기는 경우도 분명히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에대해 성공한 이들은 모두 연습의 선순환에 올라섰기 때문에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즉 좋아하는 일을 찾아(1단계) 신중한 연습을 하면(2단계) 성취와 자신감을 얻는다(3단계)는 선순환의 법칙을 따랐기 때문에 그들의 연습과 성과는 같은 1만시간을 노력한 사람들과 질적으로 달랐다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천재라고 생각하는 인물들의 사례를 풍부하게 조명함으로써 그들이 1만 시간 동안 어떤 단계를 거쳤으며, 어떤 실천전략으로 성공을 완성했는지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성공은 없으며 땀 흘리는 ‘절대 시간’과 끈질긴 인내가 대기만성을 위해 필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열심히 일을 해도 성과가 나지 않는 직장인을 비롯해 직원들의 능력을 키워주고 싶은 기업 경영자, 하루 종일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게 이 책이 성공에 대한 꿈을 이뤄주는 하나의 돌파구가 되어 줄 것이다.

참고 자료

1만시간의 법칙 - 이상훈 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