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라 HBR 케이스 해석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김태현 교수님 수업에서 제시된 하버드 비니지스스쿨 리뷰 Rapid-Fire Fulfillment(Zara) 해석입니다. 수업에 참여하시는 분이나 자라에 관련된 자료를 찾으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총 7페이지입니다.

목차

Close the Loop

Stick to a Rhythm

Leverage Your Assets

Reinforcing Principles

본문내용

Ortega가 얻은 교훈은 이렇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손은 공장에, 다른 한 손은 고객을 대고 있어야 한다.” 설명하자면, 고객이 구매할 때까지 제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관리하라는 것이다. 이러한 철학을 준수하기 위해 자라는 superresponsive한 공급 체인을 만들었다. 자라는 의류의 디자인, 생산, 그리고 전 세계의 매장으로 배달하기까지 단 15일 이내에 이뤄진다. 이러한 속도는 다음 시즌을 위해 한 달씩 디자인을 하는 것이 보편적인 의류업계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 자라는 매우 다양하고 최신 디자인을 빠르게 대량 공급함으로써 의류 값에 85%의 순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업계 평균이 60~70%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이다. 그 결과, Inditex는 경쟁기업에 비해 높은 온라인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2001년을 예로 들면, 베네통 7%, H&M 9.5%, GAP near 0%에 비해 Inditex는 10.5%의 온라인 수익을 올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