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상스포츠 [스킨스쿠버 다이빙]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스킨스쿠버 다이빙 장비 사용방법 목적 보관법 및 주의 사항

목차

Ⅰ. 스킨 스쿠버 장비 명칭
Ⅱ. 스킨 스쿠버 장비의 사용 목적 및 방법
Ⅲ. 스킨 스쿠버 장비 손질 및 보관방법
Ⅳ. 스킨 스쿠버 주의 사항

본문내용

2. 감기나 알레르기가 있을 때는 다이빙을 하면 안된다.
이유 : 인체는 70%가 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수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체내 공기 공간은 다릅니다. 수압에 영향을 받게 되죠... 영향을 받는 곳은 1. 폐, 2. 귀와 부비동(Sinus), 3,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폐는 호흡기가 압력평형을 해주기 때문에 관계가 없지만 귀와 부비동, 마스크는 인위적으로 압력 평형을 해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발살바법을 사용하는데... 이때 감기나 알레르기 때문에 코와 귀가 연결되어 있는 곳에 충혈등이 막고 있으면 압력평형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때 무리하게 중이에 공기를 불어 넣으면 고막이 손상 될 수도 있고 원형청, 난원창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고막 손상은 그나마 괜찮지만 나머지는 영구적인 장애를 입을 수 있습니다.

3. 천천히 상승한다.
이유 : 사람들이 말하는 잠수병 또는 감압병 때문에 그렇습니다. 높은 수심에서 인체는 높은 압력에 질소 압력에 노출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인체는 서서히 질소가 용해되기 시작합니다. 이 상태에서 상승을 시작하면 체내에 질소가 호흡을 통해 빠져나가게 되는데 체내에서 용납할 수 있는 범위 이상으로 압력차가 생기게 되면 질소가 체내에서 방울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것이 감압병인데... 기본적으로 무감압 다이빙을 했다면 감압에 상관없이 천천히 상승을 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권장은 분당 18m로 상승이고 어떤 회사의 컴퓨터는 분당 12m 인 경우도 있습니다.

4. 다이빙 후에 비행기 탑승...
이유 : 감압병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빙을 끝낸 후 일정시간 이내에 상업용 비행기에 탑승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2시간 18시간 또는 24시간 정도 수면 휴식 시간을 요구하고 있으며 본인에 다이빙 프로파일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다이빙을 끝내고 나오면 체내에 빠져나가지 못한 질소들이 작은 방울이 되어 체내에 남아 있곤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