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20대 공부에 미쳐라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독후감> 20대 공부에 미쳐라

목차

없음

본문내용

「88만원 세대」가 나의 현실, 혹 우리의 현실을 자각하게 해 주는 채찍과 같은 책이라면, 이번 책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할 일을 재시해 주는 GPS와 같은 책이었다. 누구도 자세히 알려주지 않을 실무를 자신의 노하우와 함께 서술하여 실패를 최소화 하며 성공으로 가는 빠른 지름길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20대의 이름을 달고 이제 막 나 자신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나에게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단순했다. 그것은 바로 공부이다.
‘그들과 나는 차이가 너무 커.’ ‘이미 늦은 것 같아.’ 이런 생각에 스스로를 나약하게 만들었던 생각들은 단순히 귀찮음에서 우러나오는 투정과 같은 것이었다. 20대는 누구나 원석이라는 저자의 말은 읽고 그동안 나라는 원석을 발견하려 하지도 않고 구석으로 쳐 박아놓은 스스로가 너무나도 부끄러웠다. 내가 나의 진가를 모르고서는 노력해 봤자 허사일 테니... 책을 다 읽고 나는 조금이라도 지체할 수가 없었다. 준비하는 사람에게만 올 기회를 잡기위해 준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할 터이니 말이다. 시간은 금이라고 몇 번이나 강조하는 책에서 문득 나 자신을 뒤 돌아보았다. 학교생활을 하며 자투리 시간엔 놀고 쉬기만 할뿐, 공부는 소홀히 하며 뚜렷한 성장 또한 없었다. 시험기간이 코앞에 닥치면 시험범위 내에서만 신경 쓰고, 더 궁금해 하지도 공부를 더 필요로 하지도 않았다. 미래에 성공한 모습을 상상만 했지 정작 그것을 현실로 옮기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손대지 않고 누군가가 만들어 줄 것인 마냥 여유나 부리고 있던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