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버지의 뒷모습 - 독후감 감상문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아버지의 뒷모습 - 독후감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버지”란 존재는 사랑한다 말하지 않아도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보호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나에게는 그 어떤 이보다 힘이 되어주시는 존재이다.

「아버지의 뒷모습」이란 책 중 아버지의 뒷모습을 읽고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 되돌아보고, 부모님에 대한 나의 태도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버지께서는 매일아침 나가셔서 한평생을 제 자식을 위해서 한 푼이라도 더 벌고자, 힘든 일이 있어도 그만두고 싶어도 다시 한 번 굳은 결심을 하면서 또 다시 일어나 직장으로 출근하신다고 한다.
이런 반복되는 삶을 살고 계신 아버지의 생활을 아버지의 출근길을 배웅하면서 어쩌면 진작 알고 있었을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아직 철이 덜 든 탓일까 그건 당연히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 했던 것 같다.

또한 항상 출근하시기 전에 밝은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인사하면서 나가시는 모습을 보면서“별로 힘드시지도 않으신가보군”하고 생각했는지도 모르겠다. 또 아버지가 퇴근하셔서 집에 돌아와 “피곤하다. 어깨 좀 주물러다오.”라고 하면 “아빠가 뭐가 힘들어? 엄마가 힘들지!”라고 말 한 적이 있다. 이 말이 얼마나 아버지의 마음을 찢어지게 했을지 지금에서야 반성해본다. 어쩌면 한창 크는 시기에 아버지께서는 항상 직장에 나가시고, 어머니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직접적으로 느끼지 못해서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