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IFRS회계국경이사라진다 - 독후감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IFRS회계국경이사라진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2011년까지 국내에 도입이 확정된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국제회계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물론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에 못 지 않게 먼저 챙겨야 할 것은, 국제회계기준의 도입이 우리에게 미칠 영향과 대처방안일 것입니다. 이 책은 회계국경이 사라지는 미래에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책 속에서 찾기 위해 쓰여 진 책 같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국제회계기준 도입이 확정된 이후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신문매체들이나 다양한 기관들이 주최하는 각종 심포지엄에서 국제회계기준이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을 보더라도 알 수 있다. 그러나 여러 매체에서 얘기되어 오고 있는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정보는 도입으로 인한 회계투명성 제고의 해결에 대한 막연한 핑크빛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또한 국제회계기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하면 어김없이 현재 우리나라 국제회계기준과 국제회계기준의 차이에 대한설명 및 이에 대한 설명이 거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를 볼 때 국제회계기준의 도입은 물 위를 떠가는 한 마리의 오리들 같습니다. 이는 유럽에서의 국제회계기준 도입과 정착의 과정은 밖에서 볼 때는 수면 위의 유유자적한 오리의 모습으로 비춰질지 몰라도 그 이면에는 물 아래의 오리발처럼 관련 회계 주체들 간의 발 빠르고도 숨 가쁜 움직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국제회계기준으로의 변경은 단순히 기준의 변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경제전반에 걸쳐 회계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이를 위한 회계인프라의 일대 혁신을 요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마치 성공적인 올림픽을 치르기 위해서는 올림픽 유치보다는 그 이후의 몇 년 동안의 준비과정과 이를 통한 국민의식의 성숙이 요구되는 것처럼 국제회계기준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서는 기업의 대표나 사회 여러 분야의 의식수준의 변화와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