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나님이 창조하신 건강한 사람 서평

저작시기 2008.04 |등록일 2010.04.2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하나님이 창조하신 건강한 사람
(God’ s Design for the Highly Healthy Person)

본문내용

서 평 :
본 도서는 사람에 대한 이해를 정리한 책이다. 목회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돕는 사역이다. 이런 측면에서 사람에 대한 이해는 대단히 중요하다.
저자는 사람들을 치료하고 고치는 직업 의사였다. 오랜 의사로서의 경험을 가지면서 신앙적 관점에서 사람을 어떻게 이해하는 가의 질문에 답으로 이 책을 기록한 것으로 이해한다. 특히 저자는 자녀가 중증 장애로 태어나 개인의 삶과 이웃 곧, 환자의 삶을 통해 다양한 면으로 사람을 살폈다. 이런 개인의 경험으로 사람, 즉 인간에 대한 이해는 곧, 하나님과 자연에 대한 이해이고, 구원과 회복에 대한 이해로 발전 시켰다.
본 도서에서 이해하는 하나님의 창조하신 건강한 사람은 한마디로 전인적 인간상이다. 저자는 이 전인적 인간상을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정리하였다. 신체적, 감정적, 사회적, 영적 건강이다. 인간에 대한 다면적 측면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함을 나타낸다고 발견한 것이다. 인생을 수레에 비유하고 이 네 가지 영역을 그 수레의 네 가지 바퀴로 비유했다. 이 네 가지 퀴는 기본적으로 균형을 가져야하고 특히, 바퀴의 공기압을 체크함으로 창조된 온전한 인간상을 점검하도록 도와준다. 1장에 2장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건강한 사람에 대한 정의와 그 내용에 대하여 규정하고 3장부터 12장까지 네가지 영역에 대하여 세분화하여 기록하고 있다.
본 도서의 장점은 의사로서 다양한 임상과 의사로의 전문적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학적인 접근이나 사회학적인 접근은 사람에 대한 이해를 존재론적으로 해석하지만, 본 서적은 드물게 사람에 대하여 과학적, 의학적 접근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를 통하여 전인적 인간으로의 이해가 신선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