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처드 파인만 발표 ppt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10.04.2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7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리처드 파인만 소개
강의 개설 의도 및 목적
강의의 시작
파인만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육
제 1강 움직이는 원자

본문내용

It doesn`t matter how beautiful your theory is, it doesn`t matter how smart you are. If it doesn`t agree with experiment, it`s wrong."
파인만이 했던 말로 "이론이 얼마나 거창한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당신이 얼마나 똑똑한지도 중요한 게 아니다. 만약 실험결과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틀린 것이다." 과학에서 가설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게 현실적인 실험을 통해 오류로 나타난다면 모든 게 필요없다.라는 이야기죠.
20세기 과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양자역학을 재정립한 파인만. 그는 우리가 과학자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편견을 깨우쳐주고 있습니다. 유머 넘치는 이야기꾼으로, 타고난 익살꾼으로 과학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위대한 과학 교육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연은 단순하다. 그래서 아주 아름다운 것이다." 이제 현실에서 벗어나 신화 속의 인물로 자리잡기 시작한 파인만이 남긴 이야기입니다.
그는 인생살이도 그렇고, 자신이 하는 물리학도 그렇고, 파인만은 복잡한 게 싫었습니다. 파인만은 어렵다는 물리학을 공부하면서,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면서도 그러한 주장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과학이든 뭐든 간에 복잡한 것이라면 질색인 자유자재의 삶을 살아간 파인만. 그래서 그가 점차 신화 속의 인물로 다가오는 게 아닐까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