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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 트레이닝 학습 지도안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10.04.2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웨이트 트레이닝 학습 지도안

목차

웨이트 트레이닝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학습
목표
적절한 기구(머신, 프리 웨이트)를 사용하여 어깨와 목 부분의 근 비대를 목적으로 한다.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단련하며, 정확한 자세와 트레이닝 방법을 숙지시킨다.

도입단계
조깅
트레드밀을 이용한다.

암 스윙
원을 그리면서 팔을 앞에서 뒤로 돌린다. 방향을 바꿔서 뒤에서 앞으로 돌린다.

목 스트레칭
오른손을 이용해서 머리를 부드럽게 당겨 오른쪽 어깨에 가깝게 오도록 한다. 왼쪽도 같은 요령으로 반복한다.

어깨 스트레칭
오른팔을 높이 들어 팔꿈치를 구부려 오른손이 왼쪽 견갑골에 닿도록 한다.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감싸고 후방 45도 방향으로 부드럽게 당긴다.
팔을 바꿔 반복한다.

전완 스트레칭
전완의 손가락 굽힘근과 폄근을
위한 스트레칭.

-지도상의 유의점
유연성을 높이거나 근육의 온도, 맥박을 높여 몸을 운동에 적합한 상태로 만들고 정신 고양에도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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