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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로빅스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에어로빅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에어로빅스란?
2. 에어로빅스 안무
- 동작 구성의 기본요소
1)지렛대의 원리
2)면
3)방향
4)리듬
5)강도의 선택
6)결합동작
7)연결동작
8)반복동작
3. 스포츠에어로빅스의 정의
4. 스포츠에어로빅스 작품구성
<참고자료>

본문내용

1.에어로빅스란?
몸 안에 최대한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폐와 심장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체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산소 운동.

* 구분 - 전신운동
* 기원국 - 미국
* 한국도입시기 - 1974년

일정 시간 동안 몸 안에 최대한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폐와 심장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체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산소 운동이다. 에어로빅 엑서사이즈의 준말이다. 산소공급을 촉진한다는 의미에서 보면 모든 운동이 포함되겠지만, 고유의 이름으로 실시된 것은 미국 공군의 심장병 전문가인 케네스 쿠퍼(Kenneth Cooper)에 의해서이다.

그의 임상실험 자료를 기반으로 1968년부터 NASA(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미국항공우주국)에서 우주비행사의 신체적성 프로그램으로 이용되어 큰 호응과 효과를 얻은 뒤 민간단체의 예방의학적 차원에서 대중운동으로 실시되었다. 1972년 미국의 마라톤 선수이며 무용교사인 재키 소렌슨(Jacki Sorensen)이 포크댄스 스텝과 재즈 동작들을 응용하여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체계화하면서부터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기본동작은 걷기·달리기·뛰기 등 여러 가지 다리동작 및 다양한 팔다리의 움직임에 맞추어 실시하도록 고안, 안무되었다. 이것은 종래의 일반운동에 부족한 유희성을 가미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안무된 전신지구력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 동작변형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이 개발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계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준비운동·본운동·부분강화운동·정리운동으로 나뉜다. 15∼30분 내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체력에 따른 개별성이 존중되어야 한다.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8∼12주 정도의 꾸준하고 합리적인 운동 프로그램으로 1주에 3∼5회 이상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참고 자료

백과사전
한국에어로빅지도자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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