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산업중 호텔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생각 위주로 )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1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관광산업중 호텔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생각 위주로 )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호텔산업의 정의를 먼저 알아보자.
호텔산업이란 환대사업을 중추로 하여금 지불능력이 있는 고객이 잘 갖추어진 시설을 이용하고 서비스교육이 잘된 사원들을 통해 편의를 누리는 공간이다.
이 말은 다르게 보면 호텔은 주로 부자나 돈이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지 어렵게 사는 서민들은 별로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또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경제란 돈을 쓰는 사람이 있어야 돌아간다는 것이다.
즉 말하고 싶은 건 호텔 같은 고액의 돈이 필요한 편의장소가 있어야지 경제활동이 원활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말하고 싶은 영향은 호텔은 외국 국빈들이나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데 외국인도 여행을 오면 숙박시설이 필요하니까 호텔을 이용하는데 이 외국인들은 우리에게 달러를 제공해 준다.
달러가 있어야지 국가가 국민을 살리는 것이다.
즉 외국고객이 호텔은 여행이나 타국를 오면 한번쯤은 들리는데 이 외국고객이 달러를 쓰기 때문에 국가에 달러가 생기고 이 달러로 국가의 경제를 원활하게 돌리는 것이다.
그리고 호텔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으로 또 생각하는 것은 호텔은 정말 규모가 큰 장소이다.
이 큰 규모를 운영하려면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
즉 호텔은 일자리를 제공해준다는 영향도 있다.
또 외국인에 대한 얘기 인데 외국인이 타국에 들리면 아까 말했듯이 호텔은 꼭 들리게 된다.
여기서 호텔은 외국인에게 그 국가의 이미지를 결정 하게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