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도나 제넷의 “노는 팀장이 진짜 팀장이다.”』를 읽고.

저작시기 2009.07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팀장의 영향은 막강
사촌인 존스와 제임스의 너무 다른 하루
효율적으로 업무지시한 결과는?
효율적 업무지시의 6단계
이런 팀장이 노는 팀장

본문내용

노는 팀장이 진짜 팀장이라고? 책 이름을 보는 순간 무엇인가 다른 책과는 다른 재미있는 내용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재미있게 일하면서 능력을 인정받는 멋진 팀장이 되고 팀원이 될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은 지금보다 한결 풍요롭고 아름다울 수 있을 것이다.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가 일치될 수 있다면 조직이나 개인 모두에게 최상의 여건이 될 것이지만, 불행하게도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는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또한 우리가 매일 만나는 조직 내의 다른 사람들과 나의 생각과 행태도 같을 수는 없는 것이다. 서로의 목표가 다르고 서로의 생각과 행태도 다른데, 어떻게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면서 나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인가?

팀장의 영향은 막강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자기와 가족들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일정한 수입을 얻기 위하여 조직에 속하여 조직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다. 직장인의 일차적인 목적은 일정한 수입을 얻기 위한 것이지만, 모든 직장인들이 죽지 못해 일하는 것은 아니다. 자기의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취와 보람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런데 싫은데도 어쩔 수 없이 일하는 사람들도 보람을 느끼면서 일하는 사람들만큼이나 많이 있다.

무엇이 조직에 적응하여 보람을 느끼면서 일하는 사람과 어쩔 수 없이 마지못해 일하는 사람을 만드는 것일까? 개인의 성격, 행태, 가치관, 능력 등 개인적인 자질의 차이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조직원 개인이 조직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조직의 의사결정 시스템이나 조직문화는 개인의 행태와 가치판단 그리고 능력 발전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팀장이 팀원에게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팀장의 역할에 따라 조직의 목표달성은 물론이고, 개인의 능력발전과 행복에 많은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