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러분은 머리가 많이 빠져서 걱정해 본적이 있나요? 자신의 탈모에 대해 진단해 보고, 현 상태의 심각한 정도와 대처방법을 정리해 보세요.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경희대 약과 건강 12장 과제입니다.
A+ 받았었습니다^^*

목차

Report를 시작하면서-
탈모의 정의.
탈모의 원인.
탈모의 진단.
탈모의 검사
탈모의 치료
탈모자가진단. (약과건강 강의 中)
탈모의 치료방법
Report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Report를 시작하면서-
매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매번 강의에 공감이 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탈모부분은 아직 그런 경험이 없어서 저에겐 생소한 부분인데요. 저희 가족들도 하나같이 숯이 다 많은 편이고, 저 또한 어려서부터 숯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미용실을 가면 숯을 엄청 오래 치고, 미용사분들도 하나같이 다 참 숯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또 아직 나이도 어리다보니 머리가 많이 빠진다는 느낌을 받은 적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비교를 하자면, 옛날에 비해서 요즘 바닥에 머리카락의 양이 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고향집의 제 방바닥에 머리카락이 그렇게 많이 돌아다니지 않았는데 요즘엔 친구와 한방을 써서 그런 면도 있겠지만 방바닥에 머리카락이 아주 많이 돌아다니는 걸 보고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 이번 강의를 들어보니 하루 평균 50가닥이 빠진다고 하는데요. 50가닥에 2명이면 100가닥이니 그럴만도 한 것 같네요!
또 머리를 감을 때 보통 머리가 잘 빠지는 편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밥을 잘 안 먹거나 수면이 매우 부족할 때, 특히 시험기간에는 머리가 조금씩 빠져나와 놀라곤 합니다. 머리카락을 아끼기 위해서라도 잠과 영양보충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강의에서 배운 탈모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정의.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5만~7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자고 나서나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가 넘으면 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의사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