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기에 걸렸을 때 자신이 취한 민간요법 혹은 약 복용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적어보고 문제점이 있었다면 개선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경희대 약과 건강 5장 과제입니다.
A+ 받았었습니다^^*

목차

감기에 걸렸을 때 자신이 취한 민간요법 혹은 약 복용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적어보고 문제점이 있었다면 개선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 감기기운이 지속된다면
☻ 감기처방의 부작용
☻ 앞으로 감기에 대한 나의 개선방법
☻참고자료
감기약? (출처 - 네이버 건강생활카페 http://cafe.naver.com/jumpstar114)
1. 복용법
2. 감기약 종류
3. 감기약 보관
4. 열이 날 때
5. 감기 전염

본문내용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알레르기 비염을 달고 살았습니다. 한의원에도 몇 개월 동안이나 3일에 한 번씩 방문하여 침을 맞고 가끔은 코에 혈관을 터트려주어 피를 빼기도 했습니다. 심해져서 축농증에 걸리게 되면 병원에도 꾸준히 다니고 하였는데요. 그러다보니 늘상 코막힘이 있었고 입으로 숨 쉬는 게 더 편한 생활을 했었습니다.
물론 감기와는 원인이 다르지만, 늘 그런 괴로움을 겪다보니 코에 대한 좋은 음식이라던지 청결로 부모님께서 늘상 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주셨습니다. 집안은 먼지가 날리지 않게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었고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많이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감기에 걸리게 되면 그것이 합병증으로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쳐 축농증으로 발전할까봐 또, 제 입장에서도 코감기가 걸리면 코가 아프고 숨쉬기도 힘들어져서 감기는 너무 괴로운 질병이였습니다.
알레르기 비염과 마찬가지로 감기도 면역력이 약할수록 쉽게 걸리기 때문에 건강해지는 것이 제일 큰 예방법이 였을텐데 제가 면역력이 약한 편이라서 감기에도 자주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어릴 때는 생각이 짧아서 감기가 걸리기 전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기위해 스스로 노력했던 부분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어머니께서 제 건강을 계속 관리해주셨는데요. 대학교에 올라오고 나서는 제 스스로 감기를 예방하기위해 많이 노력하게 된 것 같습니다.
☻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제가 온도에 예민한 편이고 특히나 추위를 많이 타는 편입니다. 하지만 어릴 때는 `추워도 추운가보다` 하고 넘겼는데요. 커가면서 제 몸이 춥다고 느끼면 바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던지 옷을 껴입거나 몸에 열을 내려고 노력을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