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약사용에 대한 자신의 태도에 대하여 benefit vs. risk(cost)관점에서 구체적인 예를 들어 분석하고 앞으로 약 복용과 관련하여 취해여야 할 태도를 선언해 보세요.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경희대 약과 건강 3장 과제입니다.
A+ 받았었습니다^^*

목차

약사용에 대한 자신의 태도에 대하여 benefit vs. risk(cost)관점에서 구체적인 예를 들어 분석하고 앞으로 약 복용과 관련하여 취해여야 할 태도를 선언해 보세요.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선 소비자 열 명중 네 명이 약을 먹고 난 뒤 부작용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듯 건강을 위해서 먹는 약이 오히려 우리 몸에 해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런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약 사용을 할 때 benefit과 risk(cost)를 잘 따져본 뒤 사용할지 말지 결정해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약의 안정성에 대해 크게 생각해 보지 않고 자신의 몸에 맞는 약의 좋은 일부효과만을 생각하고 약을 바로 사용하거나, 적당한 양 그 이상으로 약을 복용해 오히려 약에 대한 benefit보다 risk가 더 커지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저 역시, 고등학교 수험생시절 심한 긴장성두통으로 인해 게보린을 수시로 복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몇 개월에 걸쳐서 너무 자주 게보린을 복용하게 되니까 내성이 생겨 잘 듣지 않는 것은 물론 심장 두근거림과 불면증이 점점 심해지는 듯한 부작용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게보린은 긴장성두통으로 인한 머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장점은 있지만 대신 카페인이 들어가 있어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benefit과 risk가 비등비등하다고 보여 지며 머리통증이 아주 심할 경우만 게보린을 복용하고 긴장성두통이란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병원을 다니는 것이 더욱 바람직한 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