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러분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생활을 비추어 봤을 때 술, 담배 등에 대해 물질남용을 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런 유해물질을 절제하거나 끊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세요.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경희대 약과 건강 15장 과제입니다.
A+ 받았었습니다^^*

목차

Report를 시작하면서-
약물남용이란?
약물의존이란?
내성이란?
금단증상이란?
약물남용의 종류
알콜 중독의 치료
담배 중독의 치료

본문내용

Report를 시작하면서-
저는 요즘 주말아침마다 PC방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 주위에는 흡연자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흡연비율이 그렇게 높다고 인지하지 못하고 살았었는데요. PC방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 보니 PC방 손님중에서 청소년들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손님이 흡연자인데요. 남자들은 그렇다고 치지만, 여자들도 그렇게 흡연비율이 높은 지는 미쳐 몰랐습니다. 그리고 손님 한 명당 평균 8개피정도의 담배를 피시고, 많이 피시는 경우 25개피정도까지 피시고 가는 경우도 보았는데요. 이렇게 담배를 많이 피시는 거에 대해 놀랬고, 한편 너무 걱정이 들었습니다.
또 우리나라 술 문화는 정말 잘못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11월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우리는 왜 술을 좋아 하는가’ 라는 편을 방송했는데요. 거기서 알콜 중독으로 인한 범죄행각을 주로 다루면서 우리나라의 잘못된 술문화 실태를 꼬집었는데요. 바로 제 주위 대학의 술문화에서도 이 잘못된 우리 가치관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술을 강요하는 문화는 없지만, 우리나라는 같이 마셔야 된다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같이 마셔야 되는 문화의 단점은 상대방의 주량을 고려하지 못하는 처사라는 데 있다고 이 프로그램에서는 말합니다. 실제로 우리 대학 술문화는 많이 취한다고 해서 나쁘게 보지 않고 오히려 취하자는 분위기가 깔려있습니다. 외국같은 경우는 취하고 토하게 되면 굉장히 수치심을 느끼고 반성하는 문화이지만 한국은 취한다고 해서 거기에 수치심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잘못된 문화를 빨리 바로 잡아야겠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