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고등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성교육이 실효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며 실제적인 성교육 방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지 정리해 보세요.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경희대 약과 건강 13장 과제입니다.
A+ 받았었습니다^^*

목차

Report를 시작하면서-

[한국의 성교육]
[외국의 성교육]
성교육의 지도내용
성교육에 임하는 교사들이 유의할 점
1) 가정의 성교육 활성화
2) 학교 성교육의 정규 교과화
3) 성교육 전문교사 양성
4) 성교육 교재, 미디어를 활용
5) 학교내, 동네내 보건소에 상담소 설치
6) 여러 행사나 이벤트 열기

본문내용

Report를 시작하면서-
제가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엔 성교육을 몇 번 받아본 기억이 없습니다. 시골학교라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성교육이 별로 실시되어지고 있지 않은지는 모르겠으나, 저희 중,고등학교 기준으로 생각하면 성교육이 너무 부족한 실태이고 가끔 받는 성교육도 외래강사를 초대해서 한 학년이 모두 모여 대강당에서 이루어졌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내에서는 가정과학시간에 임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이론적인 내용을 배우면서 살짝 성교육에 관련된 비디오를 보여주시는 등의 성교육이 이루어졌었습니다. 고등학교 올라오면서부터 학교분위기상 입시에 치중해야 하다보니 성교육은 거의 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그나마 저는 RCY단원으로 중학교때 성교육을 받으면서 피임 실습(콘돔사용.)을 직접해보는 등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때 직접 실습을 해보니까 처음엔 많이 민망하기도 했지만 그 성교육이 끝날 때쯤엔 어린 나이지만 모두들 건강한 성의식이 잡힌 느낌이였습니다. 이때 수업방식은 매우 활기차면서도 어둡지 않은 느낌의 참여형 수업이였는데요. 모두들 콘돔을 하나씩 가지고 각자 풍선을 만들어보거나, 준비되어진 오이에 씌어보고, 또 대학생 RCY단원 언니오빠들이 우리의 실습현장을 사진으로 찍어주시는 등, 매우 밝게 진행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런 건 어둡지 않고, 민망해하지 않아도 되는 거구나!‘ 라는 인식이 그 때 잡힌 것 같아 매우 도움이 많이 되던 수업이였습니다.
이처럼 이런 성교육이 우선 학교에 많이 실시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중,고등학교같은 경우는 거의 성교육이 행해지지 않았던 분위기라 일단 성교육이 행해지는 횟수부터 늘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