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르되브르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10.04.1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르되브르

목차

▷오르되브르(hors-d`oeuvre) 란? 1p

▷오르되브르의 유래 2p

▷오르되브르와 애피타이저 2p

▷오르되브르가 지녀야할 특징 3p

▷오르되브르 서비스하기 3p

▷여러 가지 오르되브르 4p

본문내용

▷ 오르되브르(hors-d`oeuvre) 란?
불어의 “식사 이외의”이라는 말에서 나온 오르되브르(hors-d`oeuvre)라는 단어는 이제 널리 쓰이는 단어가 되었으며 영어권 에서는 이 짧은 불어가 가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단어를 아직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출처: The Professional Chef

프랑스어로는 오르되브르, 영어로는 애피타이저(appetizer), 러시아어로는 자쿠스카(zakuska), 중국어로는 첸차이[前菜]라고 한다. 이 음식은 다른 음식에 비해 분량이 적어 배가 부르지 않는 것이라야 한다. 보통 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게 만든다.

정식 프랑스 요리의 오찬에서는 여러 종류의 오르되브르를 대접하고 만찬에서는 수프를 내기 전에 1∼2품의 진미만을 대접한다. 이때는 생굴 ·캐비어(철갑상어 알을 소금에 절인 것) ·훈제연어 ·멜론(참외의 일종)이 많이 사용된다. 오찬에는 20∼25종의 오르되브르를 장만하는데, 주된 것은 훈제품, 생선을 소금에 절여 기름에 담근 것, 소금절이 생선 ·초절이 생선 ·채소류 ·육류 ·샐러드 등이며, 이러한 고급 오르되브르는 모두 찬 음식이다. 가끔 크로켓이나 파이 같은 더운 오르되브르를 대접하기도 하나 더운 것은 흔히 단독으로 대접한다. 찬 음식의 가짓수가 많을 때는 비싼 재료를 새로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고 남은 음식이나 재료를 이용할 때가 많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오드볼(hors-oeuvre)의 어원 불어는 오르되브로(hors-oeuvre) 영어로(appetizer) 이고, 우리말로는 전채(前菜)라한다. 이태리말로 안티파스토(antipasto)라 한다, ‘hors’ 은 밖에서또는 앞이라는 뜻이고 ‘oeuvre’ 는 작품, 작업, 식사를 의미한다. 즉, 요리는 포타쥬(potage, 스프)로티(roti;구운요리)까지의 main course의 요리를 가리킨다. 그러므로 오드볼(hors-oeuvre)은 요리 밖의 음식을 의미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