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신입사원 채용교육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1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입사원 입사시 교육하는 내용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안전수칙 준수
건강하게 일하고 또한 작업 중 사고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는 정해 놓은 안전준수 사항을 확실히 지키며,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① 작업 전 기계설비는 꼭 점검하고 이상이 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다.
② 작업을 위해 항상 주위를 정리 정돈한다.
③ 공동작업에서는 연락신호를 확실히 한다.
④ 이상을 발견하면 반드시 기계를 정비.수리한다.
⑤ 작업순서를 잘 지킨다.
■신규채용자의 교육
2. 작업복장 단정
안전작업은 우선 복장으로부터라고 할 수 있다. 다. 특히 위험한 작업에서는 작업복장이 흐트러져서 귀중한 생명을 잃는 일이 있다. 흐트러진 복장은 재해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① 옷이나 찢어진 옷은 착용하지 않는다.
② 목에다 수건을 걸치거나 허리에 수건을 차지 않는다.
③ 머리카락이 기계에 말려 들어갈 위험이 있는 작업장에서는 모자를 착용한다.
④ 팔소매, 옷깃 등을 단정하게 한다. 또 필요에 따라서 장갑이나 발커버를 한다.
■신규채용자의 교육
3. 보호구착용 철저
위험한 작업에서는 보호구의 역할이 대단히 크므로 꼭 착용하고 작업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가 필요하다.
① 작업의 위험성이나 유해성에 적합한 성능을 가진 것을 올바르게 선정한다.
② 보관장소를 정해 둔다. 특히 현장에 방치하면 안 된다.
③ 보호구의 수는 작업인원수에 비해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한다.
④ 파손된 것은 즉시 수리하든가 교환한다.
⑤ 독마스크의 정화통, 방진마스크의 필터는 항상 여분을 비치한다.
⑥ 더럽혀진 것은 반드시 손질한다.

■신규채용자의 교육
4. 정리정돈의 생활화
직장의 안전은 정리정돈에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넘어지거나 공구가 떨어지거나 물건이 무너지거나 해서 사고가 나게 된다. 또 작업에 방해가 되어 무리한 작업을 유발하므로 시간의 낭비가 많아지기도 한다. 필요한 물건을 찾는데도 시간이 걸린다.
정리란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분류해서 불필요한 것은 빨리 처분하는 것, 즉 작업장에서는 작업 중 스크랩이나 남은 재료 등이 모이기 쉬운 곳이므로 불필요한 것은 신속히 처리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정돈이란 필요한 것을 정해진 장소에 사용하기 쉽고 취급하기 용이하게 두는 일이다. 작업 중에는 늘어놓지 않도록 연구해서 각자가 정리정돈을 실행하고 작업이 끝나면 바로 뒷처리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