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RIDDLEY SCOFF BLADE RUNNER을 보고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4.1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RIDDLEY_SCOFF_BLADE_RUNNER 영화를보고 적은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19년 11월 LA. 400층이나 되는 높이의 건물들로 가득 찬 거리와 끊임없이 번쩍이는 레온등과 광적 행위가 만발한 도시가 보이며 시작하는 이 영화는 RIDDLEY SCOFF의 BLADE RUNNER라는 것이다.난 BLADE RUNNER라는 영화를 통해 미래에 대한 인간에 대한 경고와 인간과 복제인간의 차이를 보여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영화의 시작부분을 보면 21세기초 타이렐사(The Tyrell Corporation)가 생산한 리플리컨트(Replicants), 즉 복제인간이 타일렐사에서 어떠한 경찰관에 의해서 인간인지 복제인간인지를 감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그부분을 보면 영화에서는 눈을 클로즈업을 하면서 눈에 대한 강한 암시와 함께 중요한 부분의 한 켠을 차지 할 수 있다는 암시를 준다. 우리는 이 부분에서 복제인간과 인간의 차이점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경찰관은 심문을 할 때 눈을 주요시 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질문을 하면서 빠르게 답변 하라고 말을 한다. 복제인간은 인간과는 다르게 입력된 정보를 꺼내는 것으로 인간의 연상 작용에 의한 생각을 하는 속도와는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닌가란 생각을 하게 한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경찰관은 인간과 복제인간을 구별해내는 장면이 연출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