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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그립잡는법 스윙단계,방법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1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그립잡는법, 단계별 스윙정도

목차

1. 그립(Grip)
2. 스텐스
3. 골프스윙을 위한 기본 운동자세(posture)

본문내용

④ 탑오브스윙(top of the swing)

백스윙의 마지막 동작인 탑 오브 스윙은 하체를 고정시키고 상체는 강력하게 회전시켜 강한 파워를 형성시키고 있다. 체중은 오른쪽 허벅지로 받쳐주고, 왼발은 바닥에 고정시켜 유연성을 극대화 시켜야 한다. 스윙 밸런스가 유지되기 위해선 준비과정에서 갖춘 하체와 중심부위의 견고한 균형이 유지되는 범위 내에서 스윙의 크기와 템포를 정해야 한다. 골퍼들은 멀리 보내려는 욕심에 상체 스윙을 크게 하는데, 이것으로 인해 준비자세에서 갖춘 하체의 균형이 무너져 스윙 밸런스를 잃게 되는 경우도 있다.

⑤ 다운스윙(down-swing)
다운 스윙은 오른쪽으로 옮겨진 체중을 다시 왼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때 팔은 클럽을 인사이드로 내리게 된다. 다운스윙을 하면서 가장 신경 써야 할 포인트는 세 가지이다. 클럽 헤드가 내려오는 궤도, 손목 코킹(꺾임) 풀기, 그리고 체중이동이다.
사진A는 다운스윙의 초기 단계이다. 백스윙에서 톱에 이르기 전 양손과 클럽샤프트. 클럽 헤드가 위치했던 바로 그 자리이다. 클럽의 손잡이 끝부분은 공을 향하고 있다.
백스윙 때의 궤도를 유지하기 위해선 오른쪽 팔꿈치가 옆구리에 붙는 듯한 상태로 다운스윙이 진행돼야 한다. 물론 `밀착`을 너무 의식해 자연스러움을 잃어선 안된다.
그렇게 오른쪽 팔꿈치를 옆구리에 의지하듯 내려오면 백스윙에서 모인 힘이 몸통에 전달돼 강한 임팩트가 만들어지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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