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누들로드 감상문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1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누들로드 _기묘한 음식 의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많은 사람들의 간단한 점심식사로 애용되는 국수. 우리 주변에는 세계 곳곳의 많은 나라에서 온 갖은 모양의 국수들이 있다. 곡물의 가루를 이용하여 반죽을 만들고 이를 길다란 모양으로 표면적을 넓힌 이 비슷한 제조방식의 음식 속에는 전 세계를 몇바퀴 쯤은 쉽사리 돌았을 오래된 레시피가 숨어 있다. 과연 전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이 국수 요리는 어디에서부터 온 것일까. 어떠한 이유에서 이런 조리법이 세계로 뻗어나가 각 나라 고유의 문화로 자리잡은 것일까. 『누들로드』는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하여 국수가 걸어온 발자취를 쫒는다.
국수 요리 하면 누구나 다들 중국을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도 중국은 요리재료로 쓰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요리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과연 국수의 역사도 중국에서 시작했을까. 무대는 중국에서 신장위구르자치구로 향한다. 지금의 그곳은 불모의 땅인 타클라마칸 사막이 위치한 곳으로 매우 건조한 지역이다. 이곳에는 물이 없어 생명체는 찾을 수 없다. 허나 이곳에는 옛 인류들이 거주했던 분명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당시 사람들의 공동묘지이다. 이곳의 건조한 기후조건과 높은 온도로 인해 시신은 미라화 되어 매우 보존이 잘 되어있는 상태였고 그들이 먹던 음식과 식기들도 매우 양호하게 보존되어 있었다. 여기서 그들이 먹던 음식에서 현재 국수의 형태를 가진 가늘고 길다란 모양의 음식을 발견하게 된다. 이것이 가장 오래된 국수의 발견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