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빌게이츠의 생각의 속도를 읽고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10.04.13 한글파일한글 (hwp) | 2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빌게이츠의 생각의 속도를 읽고

목차

-책의 구성-
<단원별 내용요약>
<책 목차>
내용정리
서 평

본문내용

이 책에서 Bill Gates는 디지털 시대가 앞으로 비즈니스를 어떻게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읽으면서 이해가 안 되는 것도 많았지만 전반적으로 Bill Gates 참으로 대단한 사람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을 정도로 느껴졌다. 빌게이츠는 “1980년대가 질(質)의 시대요, 1990년대가 리엔지니어링의 시대였다면, 2000년대는 속도의 시대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기업들은 대개 정보기술 투자의 80%를 정보의 원활한 흐름을 돕는 기술에 투자해 놓고서도 한결 같이 가능한 이익의 20%밖에 건지지 못하고 있다. 투자하는 것과 얻는 것 사이의 이러한 현격한 차이는 과연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그것은 실현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적절한 정보를 기업 내 모두에게 신속하게 전달하는 기술을 이용할 때의 잠재력을 알지 못하는 데서 생기는 것이다.
이 책은 기업의 CEO와 여타 조직의 지도자, 그리고 지위 고하를 막론한 모든 직급의 관리자를 위해 쓰여졌다. 디지털 시대에 제대로 활약하기 위해 Microsoft사는 그 동안 새로운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를 구축해왔다. 그것은 흡사 인간의 신경계와 같은 것이다. 이 책을 통해 Bill Gates는 디지털 신경망이 어떻게 비즈니스의 3대 구성요소-고객과 협력사 관계, 종업원, 프로세스-에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어떤 식으로 비즈니스를 변형시키며, 또 어떻게 소비자들로부터 보다 민감한 반응을 이끌어 내는가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위의 3대 구성요소들을 구현하는 세 가지기능, 즉 상거래(commerce), 지식관리(knowledge management), 사업운영(business operation)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책의 구성-
<미래로 가는 길>에 이어 빌게이츠가 새롭게 써낸 <생각의 속도>는 출간당시 다시 한번 베스트셀러가 되어 세간의 화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끈 책이다.
다운로드 맨위로